매매 내역

 

- 카카오뱅크가 내 매수 평단가 위로 올라왔을 때 800주 팔았다가, 조금 싼 가격에 그대로 재매수한 모습이다. (덕분에 평단가를 조금 낮추었음)

 

 

 

잔고 현황

 

 

 

일자별 평가손익

 

- 계좌가 02/01일경  9,100만원까지 줄었다가 현재는 9,630만원으로 회복한 모습이다.

 

 

 

2024년 누적 수익률

 

- 2024년 현재, 공개계좌 누적 수익률은 -3.7% 이다. 

 

- 투자하면서 이정도 손실은 종종 겪는 일이다. 지금은 비록 마이너스지만, 어느 순간 또 훌쩍 1억을 넘겨 달리는 날이 올 것이다. (내가 방법을 알고 있으니까...)

 

 

 

 

코스피 일봉 (2024. 2. 8.)

 

- 현재 코스피 지수는 1월초 수준에 근접한 후, 횡보하고 있는 모습이다. 

 

 

 

카카오뱅크 120분봉 (2024. 2. 8.)

 

- 카카오뱅크의 경우, 최근 장 초반에 +10% 이상 번쩍 들어올렸다가 장 중에 다시 미끄러지는 움직임이 반복되고 있다.

- 큰 변동성을 이용하여 최근 이틀간 트레이딩을 병행하였다.

 

- 아무튼 펄떡 펄떡 뛰는 것이 조만간 대어가 하나 낚일 것 같은 느낌이다.

 

 

 

에어부산 120분봉 (2024. 2. 8.)

 

- 에어부산도 장 중에 한 번씩 번쩍 들어올리긴 하는데, 아직은 시간이 좀 더 필요해 보인다.

- 내가 그은 추세선을 넘어가야 본격적인 움직임이 나올 것이다.

 

- 원래 내가 의도했던 것은 출발하는 종목에 재빨리 따라붙어 곧바로 수익을 내는 거였는데, 어쩌다보니 또 이렇게 미리 자리잡고 기다리는 형태가 되어버렸다. (이건 예전에 내가 선호했던 방식)  

 

 

 

위지트 120분봉 (2024. 2. 8.)

 

- 위지트의 경우, 옆으로 누워 긴 잠 주무시더니 막판에 빼꼼히 머리를 드는 모습이다.

- 위지트의 현재 위치는 좌측 번개표시 지점들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. (곧 장대양봉 하나 뽑아 주나요~)

 

 

비트코인 일봉 (2024. 2. 9. 현재)

 

- 위지트가 작년 10월 말에 스타트를 끊은 것은 위 비트코인의 움직임과 무관하지 않다.

- 올해 01/11일경 위지트가 상한가를 찍었었는데, 그때 비트코인의 위치가 주황색 번개표시 지점이었다.

 

- 최근 내가 위지트의 비중을 늘린 후 계속 잠복해 있는 이유는, 1월말 이후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회복되고 있었기 때문이다.

- 위지트가 비트코인의 가격을 추종하고 있는 것이 너무나 명백하니, 아마도 조만간 크게 반등이 나와줄 것이다. (긴 명절 연휴가 유일한 변수다. 비트코인은 계속 움직이는데, 한국 증시는 4일을 쉰다.)

 

 

- 아무튼, 오늘을 마지막으로 내가 매매하는 종목들에 대한 세세한 설명은 하지 않을 생각이다.

- 이 작업도 꽤나 피곤하다. 

- 그 시간에 좀 더 종목을 발굴하고, 맞춤 전략을 세우는데 전념할 생각이다. (나는 2024년에 목숨을 걸었고, 성공하면 나의 길을 갈 것이다.)

 

 

일단 여기까지...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