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년 누적 수익률

 

- 01/13일 764만원이었던 계좌가, 01/20일 어제 기준 786만원으로 약간 늘어난 모습이다.

- 새해 첫 단추를 잘못 끼는 바람에 한 동안 정신 못차리다가, 최근 조금이나마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였다.

 

- 사실, 1월 들어서는 코인시장 전체 움직임이 좋지않아 이렇다 할 기회를 잡기가 어려웠다

 

 

 

 

- 위 UBAI 그래프는 업비트(가상화폐 거래소)에서 제공하는 알트코인 인덱스로써, 일종의 종합지수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. (코인시장 전체 동향을 살피기에 좋음)

 

- 대표적인 인덱스로는 UBMI(마켓 인덱스) 와 UBAI(알트코인 인덱스) 가 있는데, UBMI 의 경우 비트코인의 영향력이 너무 크기 때문에 비트코인 거래를 하지 않는 내 경우에는 UBAI 를 참고하는 것이 더 좋을 듯하다. (참고로 알트코인이란,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코인들을 말함)

 

- 위 알트코인 지수를 보면... 1월 7일에서 10일까지 약 4일간을 제외하면, 나머지 기간 내내 장이 좋지 못했음을 알 수 있다. (내 경우, 장이 좋았던 나흘마저도 도박사의 오류에 빠져 큰 손실을 입었었다.)

 

- 사실, 공격할 때와 방어할 때를 알아야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고 했는데, 내가 너무 오랜만에 코인시장에 들어와서인지 영~ 분위기 파악 못하고 "공격 앞으로~" 만 부르짖었던 것 같다.

 

 

 

UBMI 10

 

-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으로 구성된 'UBMI 10' 을 보면... 2021년 11월부터 긴 침체기를 보였던 코인 시장이 작년 11월부터 긴 잠에서 깨어나 약 두 달간 쉼없이 달려왔음을 알 수 있다. (알트코인 중심의 녹색 그래프를 보기 바람)

-  내가 오랜만에 다시 코인 시장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도 이 때문인데, 아마도 코인 시장의 현재 위치가 무릎 정도 되지 않을까 싶다. (아직 대중의 관심이 크지 않은 지금이 투자 적기라고 판단한 것임.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아라!) 

 

- 현재는 무릎에서 조정을 거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, 한 두달 조정이 끝나면 다시 본격적으로 올라가지 않을까 싶다.

 

- 그러한 이유로, 현재의 코인 투자 비중을 좀 더 늘릴 계획이다.

- 2024년 투자원금을 최초 1천만원으로 설정했었는데, 조만간 2천만원까지 늘릴 생각이니 참고하기 바란다.

 

 

- 목표는 2024년 말까지 10배, 즉 2억원을 만드는 것이다.

- 향후 시장이 도와주면 수월하게 달성할 것이고, 그렇지 않으면 스윙 매매로 어떻게든 극복해 볼 생각이다.

 

- 만약, 무리한 매매로 계속 엇박자를 탄다면, 연말에 2천만원이 2백만원으로 변해 있을 수도 있다. (1/10 토막)

- 하지만, 그 정도 리스크는 이미 각오하였다. (준비없이 뛰어든 거 아님)

 

 

일단, 여기까지... 

+ Recent posts